본문 바로가기

RHINO/PYTHON

[GRASSHOPPER]HELLO WORLD


모든 언어의 시작은 HELLO WORLD로 시작을 한다. 

GRASSHOPPER에 들어가 있는 언어도 역시나 HELLO WORLD로 시작을 한다. 

이렇게 부담없이 시작을 해야 처음부터 프로그램 언어의 두려움을 줄일 수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이 된다. 

HELLO WORLD는 정말 간단한 코드를 통해 택스트를 나타내는데 처음 프로그램을 접했을 때 이 코드도 어렵게만 느껴졌던거 같다.


아마도 이 글을 읽으시는 분 중에 나와 같은 생각을 가지고 시작하시는 분이 있을거 같다.


'시작이 반이다'라는 말을 누군가 했지만 시작을 하면 다른 장애물들이 보이겠지만 아마도 시작을 하는것 자체가 쉽지 않아 이런 말이 생기지 않았을까? 

일단 시작해보자~^^


현재 나와 있는 rhino 버전은 6버전이다. 사용하는 버전이 6이다 보니 rhino6을 사용한다.

rhino5에는 기본적으로 grasshopper가 있지 않다. 그리고 python도 grasshopper안에 없다. 따라서 rhino5에서 grasshopper와 python을 이용하려면 따로 설치를 해야 한다.


여기서는 설치에 관련된 포스팅이 아니기에 hello world에 초점을 두려한다.


python에서는 변수 선언이 정말 간단하다 변수라는 것은 무언가를 담기위한 바구니라고 생각하면 좋을꺼 같다. 텍스트라, 숫자, 커브 등등을 담는 바구니이다. python 외의 언어에서는 변수를 선언하기 위해서는 어떤 종류를 담을지 알려줘야 한다. 

python은 따로 무슨 종류를 담을지 선언을 하지 않는다. 

text = "hello world"





text라는 변수를 만들어주고 거기에 hello world라는 글을 담으라는 명령을 하는것이다.


print text


print는 택스트를 출력하기 위한 명령어이다. 


text에 담겨있는 무언가를 출력해라 라는 것이다. 


이게 hello world의 모든 것이다.


너무 허무하다.^^


그래서 좀 더 진도를 나가보자~ 


python 컴퍼넌트 옆에 보면 a라고 써있다. 이것은 python에서 출력이 되는 변수이다. 여기에 


a = text


라고 써주면 



그림과 같이 text안에 있는 글이 출력이 된다.


간단해 보인다. 이런 과정을 통해 코드가 변수를 만들고 입력하고 출력하게 되는 것이다.

전체 코드는 3줄이다.

text = "hello world"
print text
a = text



'RHINO > PYTH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GRASSHOPPER]for문 이용하여 점 찍기  (0) 2018.05.08
[GRASSHOPPER]for 문  (0) 2018.05.05